애플펜슬 2세대 수리 및 리퍼 후기 (UBASE 선릉 센터)

2021. 5. 16. 02:28IT 제품 리뷰

애플펜슬 2세대 수리 및 리퍼 후기입니다.

수리를 위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외관상의 파손이 있으면 무상 워렌티를 받을 수 없다는 내용과 아이패드의 애플케어플러스에 악세사리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른 내용들이 많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보증 기간 내라도 외관 상의 파손도 무상 워렌티를 받을 수 없다.
  • 아이패드 에플케어플러스의 악세사리 등록은 애플펜슬 구입 시점과 관계없이 등록 가능하다.
  • 등록 후, 수리비 30,000원에 리퍼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저는 UBASE 역삼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보증 기간 내라 무상 수리가 될 줄 알았지만, 케이스에 약간의 크랙이 존재해서 무상수리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유상 수리의 경우, 애플펜슬은 리퍼 교체만 가능해서 13,4000원을 지불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아이패드가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해서, 악세사리로 리퍼를 받는 것으로 얘기를 했습니다. 인터넷 상에 애플케어플러스에 악세사리 등록이 안되어 있어도 악세사리 등록을 안해도 된다는 얘기도 있었고, 바로 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그냥 악세사리 등록없이 수리센터에 갔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에플케어플러스에 애플펜슬을 악세라리로 등록을 해야하며, 전산 등록에 1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전산등록은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저는 전산 지연으로 3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서비스 지원 적용 범위 및 현재 등록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제품등록이 가장 큰 관문이었습니다. 이 후 센터에 다시 방문해서 수리신청을 진행했고, 센터에서 리퍼 제품을 받아와야해서 또 이틀정도를 기다려서 리퍼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서울에 계신 분들이라면, 악세사리 등록 후, 애플스토어의 지니어스바에 예약을 하고 가는 것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몇차례 방문할 필요도 없고, 직영 스토어의 경우, 수리 기준에 대해서 좀 더 유연하다고 하더군요.

애플펜슬이 고장난 경우, 우선 애플케어플러스에 악세사리 등록 완료하시고, 서비스센터나 애플스토어에 예약하고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