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에어4에서 에어팟 단축어 바로 연결하기

2021. 6. 24. 00:50IT 제품 리뷰

아이패드와 핸드폰에서 에어팟 프로를 같이 사용해야 할 때 요긴한 팁을 공유드립니다. 

에어팟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여러기기에서 사용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핸드폰에 페어링하여 사용하다 아이패드에 페어링을 하여 사용하는 경우, 설정의 블루투스에서 기기를 연결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단축어 앱을 이용하여 에어팟 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바로 연결하는 팁을 공유합니다. 

1.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모든 단축어 탭을 선택하고 +를 눌러 새로운 단축어를 등록합니다. 

3. 새로운 단축어의 우측에서 미디어를 선택합니다. 

4. 재생 대상 설정을 선택합니다. 

5.  Airplay에서 원하는 이어폰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에어팟 프로를 연결했습니다.

6. 설정한 단축어를 저장합니다. 이제 반은 끝났네요.

7. 단축어의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에어팟 연결"로 정했습니다.

8. 아이콘도 선택해 줍니다. 다양한 아이콘의 모양을 지원하네요.

9. 이제 단축어가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 홈화면에서 위젯 편집에 들어갑니다. 홈화면을 길게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1. 위젯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단축어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12. 위젯에 추가된 것을 알 수있습니다. 

13. 다른 기기에 페어링되어 있는 경우에도 단축어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에 에어팟 프로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붙일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아래과정으로 블루투스 숏컷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단축어 앱을 실행하고, 모든 단축어 탭을 선택하고 +를 눌러 새로운 단축어를 등록합니다. 

2. 새로운 단축어의 우측에서 미디어를 선택하고,  재생 대상 설정을 선택합니다. 

3.  Airplay에서 원하는 이어폰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에어팟 프로를 연결했습니다.

4. 설정한 단축어를 저장합니다.단축어의 이름과 아이콘도 선택해 줍니다.

5. 홈화면에서 위젯 편집에 들어갑니다. 홈화면을 길게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6. 위젯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단축어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7. 다른 기기에 페어링되어 있는 경우에도 단축어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에 에어팟 프로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붙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단축어를 이용한 에어팟 프로 페어링을 한번에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버튼 클릭을 3번정도 해야하는 것을 한번에 끝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핸드폰과 아이패드의 이어폰을 이쪽 저쪽에서 번갈아 가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팁입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