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에어4 무료 폰트 추천 및 폰트 설치

2021. 6. 25. 01:47IT 제품 리뷰

아이패드 무료 폰트 추가

아이패드에서 루마퓨전, 프로크리에이트 굿노트 등 에디터 툴, 디자인 툴을 사용하려고하면 기본 폰트는 다양한 한글 폰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상이나 드로잉을 하신다면 폰트만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다양한 폰트는 필수 입니다.
오늘은 디자인이나 영상작업에 많이 사용되는 한글 무료 폰트들을 소개하고 아이패드에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무료 폰트 TOP 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브랜드에서 광고 또는 브랜드의 사용을 목적으로 폰트를 제작하고 무료로 제공합니다. 개인 디자이너가 만든 폰트도 좋지만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폰트는 퀄리티면에서도 뛰어나고, 오픈라이센스로 제공되어 저작권 걱정도 없습니다. 그래도 다운로드 하실 때는 저작권을 한번씩 확인해주세요.

무료 폰트 Top 5

1. 티몬 몬소리체

티몬에서 배포하는 폰트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기본적인 폰트이며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ervice.tmon.co.kr/font#

2. 배달의 민족 도현체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는 무료폰트입니다.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폰트입니다. 그만큼 검증된 폰트이고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폰트의 경우, 간판에 사용하는 폰트를 모티브로 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woowahan.com/#/fonts

3.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는 무료폰트입니다. 70년대 간판 스타일의 폰트로 예능적인 디자인에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가장 한글적인 폰트인 것 같아요. 배달의 민족은 주아체, 한나체 등 여러가지 좋은 무료폰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woowahan.com/#/fonts

4. google Noto Sans

구글에서 제공하는 폰트입니다.구글에서 제공하는 만큼 호환성이 뛰어나며, 한글 외에도 다양한 언어의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양한 언어의 폰트가 필요하면 구글의 폰트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양한 서체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fonts.google.com/specimen/Noto+Sans+KR

5. tvn 즐거운 이야기체

tvn에서 제공하는 폰트입니다. 예능 TV 다운 폰트로 폰트를 보면 tvn이 떠오르는 폰트입니다. 예능적인 디자인이나 감성적인 디자인에도 잘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서체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tvn10festival.tving.com/playground/tvn10font

아이패드에 폰트 추가 방법

아이패드의 폰트 추가의 경우, ifont앱을 통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설치과정은 각 폰트를 다운로드 받고 ifont앱에 임포트하고 설정에서 프로파일 설치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1. appstore에서 ifont 앱 다운받기

2.ifont 앱에서 import 버튼으로 다운받은 폰트를 검색하기

3. ifont에서 다운받은 폰트 임포트 시키기

4. import ifont 클릭하기

5. 설정> 프로파일 다운로드됨 을 클릭하고 설치 진행하기

6. 각 폰트에 대해 동일하게 설치 진행하기

7. 설정에서 폰트 설치 확인하기

이상 자주 쓰이는 무료 폰트 소개와 아이패드 폰트 설치방법이었습니다. 다양한 폰트로 좋은 디자인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