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2020. 9. 30. 07:41IT 제품 리뷰

 에어팟 프로 펌웨어가 IOS 14 업데이트와 함께 3A283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과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신규 기능인 spatial audio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버전 확인

에어팟 프로의뚜껑을  열어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 줍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항목에서 자신의 에어팟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열립니다.

설정화면 하단에 버전을 확인하면 에어팟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전이 3A283이면 최신 펌웨어 입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의 펌웨어는 충전 중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저도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설정에 들어가자마자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주로 사용하고 아이패드에서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 페어링을 따로 안해줘도 알아서 아이패드와 연결되어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어있네요. 자동으로  알아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확인은 해줘야죠.

만약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1. 인터넷이 되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충전선을 준비하세요.
  2. 에어팟 프로를 케이스에 넣고 유선 충전 선을 연결합니다.
  3. 페어링이 되어있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가까운 거리에 놓아둡니다.
  4.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5. 몇분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쉬워요.

만약 업데이트가 안되신다면 블루투스에서 기기 삭제를 하신 후 다시 페어링을 하고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공간 음향 (spatial audio)신규 기능 사용

이번에 업데이트된 공간 오디오 기능은 에어팟 설정에서 활성화 할 수 있어요.

아래 그림처럼 공간음향을 밀어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극장에서 영화보는 것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볼 때 향상된 음향효과를 경험할 수 있겠죠?